인상리장 혹은 인상여강(印象丽江)은 장예모감독의 인상시리즈 중 두번째로 제작된 공연입니다. 지역은 운남성, 옥룡설산을 배경으로 해발 약 3,100m의 높이의 가장 높은 곳에서 펼쳐지는 공연입니다. 인상리장은 중국의 소수민족인 나시, 이, 바이 민족의 전통과 생활 방식이 녹아있습니다.
인상리장에는 약 10여개의 소수민족의 500명이 넘는 아마추어 배우들과 100여 마리의 말이 출연합니다. 역시 중국 답게 스케일이 큰 공연입니다. 그들의 몸짓은 하늘과 땅의 춤이고, 노래는 자연의 목소리 입니다. 공연을 보고 있자면 영혼이 깨끗해지는 기분이 든다고 합니다.
공연장의 외관은 원형의 경기장처럼 생겼습니다. 미디어에서 많이 봤을 붉은색 바탕의 무대는 차마고도의 험난한 길을 상징합니다. 장예모 감독의 특기는 화려한 조명을 사용하는 것인데 인상리장은 낮에만 공연을 합니다. 공연장이 옥룡설산국립공원 내에 위치하여 조명을 사용할 수 있는 저녁에는 모두 퇴장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공연을 보기 위해서는 국립공원의 입장료도 별도로 지불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인상리장의 배경
옥룡설산
옥룡설산은 리장에서 북쪽으로 2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만년설이 있는 산입니다. 만년설, 초원과 숲이 공존하는 웅장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옥룡설산의 13개 봉우리는 모두 해발 5,000m가 넘고, 최고봉은 해발 5,596m에 이릅니다. 때문에 옥룡설산에서는 1년 내내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등반해 본 가장 높은 산은 한라산입니다. 한라산의 고도는 1,950m나 되는데 옥룡설산의 고도는 한라산의 두 배가 넘으니 굉장하다고 밖에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인상리장 에피소드
인상리장 공연은 여섯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됩니다.
Part1. 차마마방
남자 배우들의 군무로 차마고도에서 교역하는 모습을 그려내는 에피소드로 실제로 말을 타고 무대로 등장합니다.
Part2. 대주설산(술판)
고된 하루를 마치고 벌어지는 술판을 연기합니다.
Part3. 천상인간
지상에서 이루지 못한 사랑을 이루려 죽음을 선택하는 누나를 붙잡는 스토리입니다. 인상리장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Part4. 타조도가(조합)
소수민족들의 노래와 민속춤으로 구성됩니다.
Part5. 고무제천(제사)
북춤을 추며 옥룡설산에 제사를 지냅니다.
Part6. 기복의식(기도)
관중들과 함께 기도하고 소원을 빕니다.
인상리장 공연정보
1월1일-12월31일: 09:00, 11:00, 13:30
* 성수기, 비수기 변동 없으나 현지 사정에 따라 1회 공연은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좌석
일반석: RBM 280(USD 45)
VIP석: RBM 360(USD 55)
저는 신서유기를 통해 리장이라는 도시를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옥룡설산이 배경이되는 리장의 풍경을 TV로만 보았는데도 가슴이 벅찼습니다. 신서유기 시즌2 리장 편을 정주행하고 2년 후인 2018년에 리장 여행을 계획하였으나 개인적인 일로 가지못했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더욱 가기가 어려워져서 언제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댓글